미국투자이민 eb5 us컨설팅그룹
|게시판|이민소식 이민소식

Barron's 경제지에 실린 캔암의 EB-5 미국 투자이민 프로그램 성과

2020-08-31 11:05:27

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 주간지 Barron's(바론즈)에서 최근 캔암(CanAm)의 미국 투자이민 프로그램 성과에 대한 기재를 한 것으로 알려져 EB-5 업계에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. 






최근 은행들이 대출 기준을 강화함에 따라, 사무실, 콘도 건설과 같은 부동산 프로젝트와 철도, 항만과 같은 인프라 프로젝트들이 부족한 자금을 메우기 위해 EB-5 투자금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.


미국은 현재 낮은 금리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대출 손실로 은행들은 대출을 꺼려하고 있습니다. 미국의 75 개 은행을 대상으로하는 연방 준비 은행의 최근 선임 대출 책임자 의견 조사에 따르면 업계는 올 2 분기 동안 대출 기준이 더욱 엄격해졌다는 사실을 상당 부분 인정했습니다 . 경제 회복의 경로가 불확실함에도 불구하고 금리는 계속해서 낮게 유지 될 것이 거의 확실시되면서 은행은 위험성이 큰 대출을 실행해 줄 가능성이 적습니다.


이번 기사에서는 뉴욕 시에 본사를 둔 캔암 엔터프라이즈(CanAm Enterprises)의 과거 실적을 공식적으로 발표하며 성공적인 EB-5 프로그램의 성과를 예시로 들고 있습니다. 




캔암은 지난 30 년 동안 60 개 이상의 EB-5 프로젝트에 자금을 투입하여 3,500명 이상의 투자자들이 투자금을 전액 회수했으며, 최근에는 마이애미와 올랜도를 연결하는 고속철도를 만든 All Aboard Florida 프로젝트에 투자하여 3억 5천만 달러를 상환까지 성공적으로 발표했습니다. 


EB-5 이민 프로그램의 지지자들은 EB-5 비자 갯수를 늘려 더 많은 외국인들에게 투자와 영주권의 기회를 주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. 현재 매년에  10,000 개의 EB-5 비자가 발급되지만 실제 수요는 경제적, 정치적 조건에 따라 초과되기도 하므로 외국인 투자자들은 더 많은 돈을 투자 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. 


또한 높은 실업률과 이미 공사 중인 프로젝트들의 자금 부족을 매우기 위한 방법으로 EB-5 이민 프로그램이 영구적인 법안이 되기를 지지하고 있습니다. 미국의 무역 산업 그룹 분석에 따르면 2008 년 금융 위기 이후 7 년 동안 EB-5 프로그램은 206 억 달러의 투자를 창출하여 70 만 개 이상의 미국 일자리를 창출하거나 축적한 것으로 추정됩니다.


EB-5 투자이민프로그램 지지자들은 미국이 과거 금융 위기를 다시 반복하지 않기 위해 EB-5 이민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. 


결국 미국에는 일자리를 창출하고, 외국인 투자자들에게는 영주권 취득과 투자금 상환을 이루기 위해 올바른 EB-5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리저널센터가 중요한 시점입니다. 



기사 원문은 아래 Barron's 기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https://www.barrons.com/articles/how-a-controversial-immigration-program-can-fill-funding-gaps-51597877047


목록으로

US컨설팅그룹 대표번호 : 1800-6005